`2004년 12월2일에 발매된 닌텐도DS(닌텐도 DS Lite는 2006년 3월2일 발매)의 일본 국내 누계 판매수가 2007년 11월 25일 시점에서 2000만대를 돌파한 것이 엔터 브레인의 조사에 의해 밝혀졌다. 닌텐도DS는 644만9206대, 닌텐도 DS Lite는 1360만2806대로 함계 2005만2012대가 팔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0만대가 팔리는데 156주가 걸렷다. 2006년 11월에 플레이스테이션2도 국내 누계 판매대수가 2000만대를 돌파했지만 이것이 팔리는데는 349주가 걸렸다. 이것을 봐도 알듯이 닌텐도DS가 얼마나 빠른 속도로 팔려나갔는지 알수있다.

또 2007년 11월 25일 시점에서 닌텐도 DS용 소프트의 국내 누개 판매수 탑5는 아래와 같다.
4 타이틀이 닌텐도의 SW란 것을 보면 닌텐도는 하드웨어 뿐아니라 소프트 웨어에서도 호조였다.


닌텐도DS용 소프트의 추정 누계 판매수 (엔터 브레인 조사)

순위

타이틀

메이커

발매일

추정누계
판매수

1

포케몬스터 다이아몬드 펄

ポケットモンスター 
ダイヤモンド・パール

포케몬

2006/9/28

533만7424개

2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New スーパーマリオブラザーズ

닌텐도

2006/5/25

489만4287개

3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2

東北大学未来科学技術共同研究センター 川島隆太教授監修 もっと脳を鍛える大人のDSトレーニング

닌텐도

2005/12/29

473만199개

4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

おいでよ どうぶつの森

닌텐도

2005/11/23

444만3340개

5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

東北大学未来科学技術共同研究センター 川島隆太教授監修 脳を鍛える大人のDSトレーニング

닌텐도

2005/5/19

357만1030개



참조 : http://www.famitsu.com/game/news/1212168_1124.html

------------------------------------------------

6명중에 한명이 닌텐도 DS와 플레이스테이션2를 가지고 있다니 놀랍다. ^^
닌텐도DS 나왔을때 이렇게 많이 팔릴쭐은 몰랐는데
애들만 가지고 놀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폭넓은 세대에 지지를 받는 게임기가 될쭐이야.

마쯔시마 나나코의 광고 효과가 정말 좋았던 것인가? ^^
포케몬스터 게임이나 슈퍼마리오가 닌텐도DS에 돌아간다는 것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닌텐도DS를 샀겠지.
게임기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게임기에서만 돌아가는
좋은  SW를 잡는 것도 정말 중요한 것같다.
Posted by 떡잎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383)
뉴스 (128)
예능 (112)
유행 (6)
랭크 (16)
링크 (102)
기타 (120)
애니 (82)
유머 (24)
티비 (81)
상품 (76)
요리 (3)
일어 (33)
일본 (158)
잡화 (72)
잡담 (40)
관광 (18)
여우 (93)
남우 (0)
광고 (121)
음악 (13)
영화 (15)
어돕 (61)
애플 (4)

최근에 올라온 글

BLOG main image
by 떡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