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그래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야후 재팬이 독보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야후 재팬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야후와는 좀 차이가 많이 있다.
일본의 최대 포털 사이트
하루에 페이지뷰가 수억에 달한다고 한다.
상용 사이트의 카테고리 등록은 현재 비지니스 익스프레스만으로 되어있다고 한다.
검색 엔진은 Yahoo Search Technology를 사용하고 있다.
로봇 검색의 왕도를 걷고 있는 구글. 인터넷 헤비 유저가 이용하는 경향이 있다.
위에 구글이 두개 나온것은 파이어 폭스같은 플러그 인 설정으로 구글을 사용하는 경우가 두번째 구글의 점유율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로 최근 감소 경향을 보이고 있다.
검색 엔진읜 독자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NEC가 경영하는 대기업 프로바이더의 포털 사이트.
NEC 컴퓨터에는 빅글로브가 브라우져에 초기 설정되어있어서
프로바이더 중에서 가장 억세스수가 많다. 검색엔진은 구글을 사용
인터넷 초창기에는 인기가 많았던 사이트로 야후 재팬의 인기를 양분할 정도의 점유율이 있었다.
NTT 계열이 운영하는 대기업 프로바이더. 야후 BB에 이어 그 다음으로 회원수가 많다. 검색은 NTT 계열인 goo의 로봇을 사용한다.
인터넷 초창기 부터 있던 노장 프로바이더 사이트. 검색엔진은 구글 사용
Excite의 엔진 사용
리쿠르트가 운영하는 지식 검색 사이트
완전 독립형 포털 사이트
[출처] http://www.webcreate.ga-pro.com/search.html
우리나라의 포털은 역시 네이버와 다음 그리고 네이트 , 엠파스를 합하면
토종 서비스 많으로 89퍼센트를 차지하는군.
우리 입맛에 우리나라 서비스가 잘 맛나보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