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4를 받고서 처음으로 리뷰를 올리는 것같다. ^^;;

새벽에 일어나 포토샾(이하 PS)의 메뉴를 켑쳐하다가
3D기능이 어떤건지 보려고 대충 클릭하다 보니
3D 오브젝트에 맵핑이 의외로 간단했다.

하기야 내가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기에 이 기능이 실무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맵핑 작업의 리소스를 대부분
PS에서 작업함으로 그 작업을 PS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은 편한 것같다.
(그렇게 생각하고 보니 PS에서 맵핑한 것을 3DS에서 불러올 수 있을찌 궁금해지는군)

우선 맵핑을 하기 전에 3DS파일을 불러오면 좋겠지만 없으면
PS자체적으로 간단한 3D 오브젝트는 만들수 있다.

3DS 파일이 없으면 3D메뉴에서 New Shape From Layer에서 Cube를 선택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아래와 같이 상자가 하나 생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레이어 창에는 아래와 같이 표시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 레이어 창에 Textures에 표시된 것들이 각 면의 2D Texture이다
저기서 Front_Material-Default Texture를 더블클릭하면 그 2D Texture를 편집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D Texture를 편집하고 2D Texture를 닫으면 바로 맵핑 소스가 3D 오브젝트에 적용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적용된 면이 보이지 않을 경우는 3D 오브젝트를 3D Rotate Tool을 사용하여 돌려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하면 맵핑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생각외로 맵핑이 정말 간단했다.
아무 생각없이 설명서도 없이 클릭 몇번 만으로 맵핑이 되니까 신기했다. ^^;
Posted by 떡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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