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일본의 대기업 사이트중 다시 가보고 싶은 사이트
떡잎
2007. 10. 31. 19:03
일본 브랜드 전략 연구소가 10월 29일 국내 유력 기업 278사의
웹사이트에 다시 방문할 의향이 있는지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1위는 토쿄 디즈니랜드 사이트로 81.8%의 사람이 보고 싶다고 답했다.
조사는 5우러부터 6월까지 각 조사 대상 사이트를 본적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인터넷상에서 실시하여 19,500건의 유효한 답변을 얻어 조사했다.
순위 | 사이트 | 재방문 지수 | |
---|---|---|---|
편차치 | % | ||
1 | 東京ディズニーリゾート 토쿄 디즈니랜드 |
69.2 | 81.8 |
2 | 全日空 (ANA) |
68.0 | 80.3 |
3 | イオン 이온 |
67.5 | 79.7 |
4 | マクドナルド 맥도널드 |
67.0 | 79.1 |
5 | キリンビール 기린 맥주 |
66.8 | 78.9 |
6 | サントリー 산토리 |
66.2 | 78.2 |
6 | 花王 카오 |
66.2 | 78.2 |
8 | 日本航空 (JAL) |
65.7 | 77.5 |
9 | サッポロビール 삿뽀로 맥주 |
65.3 | 77.1 |
9 | ユニクロ 유니클로 |
65.3 | 77.1 |
11 | 新生銀行 신세이 은행 |
65.3 | 77.0 |
12 | ユニバーサルスタジオジャパン 유니버셜 스투디오 재팬 |
65.0 | 76.7 |
13 | JTB JTB 여행사 |
64.6 | 76.2 |
14 | アサヒビール 아사히 맥주 |
64.5 | 76.1 |
14 | ヤマト運輸 야마토 운수 |
64.5 | 76.1 |
순위 | 사이트 | 재방문 지수 | |
---|---|---|---|
편차치 | % | ||
16 | 日本郵政公社 일본 우정 공사 |
64.3 | 75.8 |
17 | JR東日本 JR 동일본 |
63.9 | 75.3 |
18 | トヨタ自動車 토요타 자동차 |
63.4 | 74.7 |
19 | 伊勢丹 이세탄 |
63.2 | 74.5 |
20 | HIS HIS 여행사 |
63.1 | 74.4 |
21 | 環境省 환경청 |
63.0 | 74.3 |
22 | 資生堂 시세이도 화장품 |
63.0 | 74.2 |
23 | ホンダ 혼다 자동차 |
62.9 | 74.1 |
24 | 無印良品 무지루시 |
62.6 | 73.8 |
24 | モスバーガー 모스 버거 |
62.6 | 73.8 |
26 | ネスレ 네슬레 |
62.6 | 73.7 |
27 | 近畿日本ツーリスト 킨키 일본 |
62.5 | 73.6 |
28 | NTTドコモ NTT 도코모 |
62.4 | 73.5 |
29 | 味の素 아지노모토 |
62.1 | 73.1 |
30 | スターバックス 스타벅스 |
61.8 | 72.8 |
상위에 레져, 운송, 유통, 음료관련의 기업들이 눈에 띈다.
한편 전자/전기업계에서 가장 다시 방문하고 싶다는 의향이 높았던 것은 33위의 파나소닉
48위의 애플 컴퓨터 52위의 National등이였다.